이지웰 복지포인트 전통시장포인트까지 올해분 모두 사용 완료!


안녕하세요 달지입니다.

어제부로 드디어 올해 2020년도 복지포인트를 전통시장 포인트까지 모두 사용했습니다. 아마 복지포인트가 있는 공무원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텐데요. 매 년 주어지는 복지포인트를 다 쓰기란 과제 같은 기분이 듭니다. 계속해서 국가에서도 빨리 사용하라고 하는 추세인 것 같고요. 저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으로 이지웰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복지포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지웰 복지몰 인천광역시교육청의 로그인 후 메인 화면 모습입니다. 오른쪽에 남아있는 복지포인트와 전통시장포인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복지포인트 7원, 전통시장포인트 11,000원이 남아있네요. 위의 포인트 간편조회를 통해서도 현재 남아있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간편조회기능에서는 포인트 단위로 표시가 되고, 100원 단위까지만 표시됩니다. 따라서 1원 단위인 7원은 표시가 안되고 0포인트라고 표시되네요. 

 

 

 

 

그리고 전통시장포인트. 무려 11,000원이나 남았습니다. 저는 언젠가부터 0원을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더라고요.

 

 

 

 

일반 복지포인트는 전통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시장 포인트는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죠. 저는 인터넷쇼핑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지웰 복지사이트 내의 전통시장 사이트를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위의 복지몰을 클릭한 후, 세부 메뉴에서 '전통시장포인트사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지체 없이 '온누리전통시장 바로가기GO'를 클릭해 줍니다.

 

 

 

 

바로 이 화면이 온라인 전통시장 화면입니다. 이 사이트 안에서 사고싶은걸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마스크를 구입했습니다. 전통시장이라서 주로 과일이나 한우,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각하기 쉬우실텐데요. 이렇게 이지웰 복지몰의 전통시장사이트에서는 마스크도 팔고 있었습니다. 50매에 19,900원이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남은 돈을 털기에는 괜찮겠다는 생각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구입을 눌러주었죠. 사실 최근에 '마스크보관함'을 구입해 둔 상태였기에, 넣어서 사용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한 이유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전통시장에서는 복지포인트도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 남아있던 복지포인트 7원과 전통시장포인트 11,0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카카오페이로 결재해 주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큐알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어 바로 결재된다는 장점이 있죠. ㅎ_ㅎ

 

 

 

 

이제 2020년 올해분 이지웰 복지포인트를 모두 소비하였습니다! (짝짝짝) 포인트 사용기한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인데요. 그 안에만 사용하면 되지만 가급적 빨리 사용하는 게 왠지 마음이 편하달까요.

 

 

 

다시 복지몰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의 내 잔여 포인트를 확인해보니 모두 0원이 되었습니다. 복지포인트 사용하는 것도 일인데, 올해는 여름이 가기 전에 과제를 끝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