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핀번호 재요청 후 등록 완료!

안녕하세요 달지입니다.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후 핀번호 등록까지 완료했습니다!

 

ell90.tistory.com/161?category=967975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데이? 끈질긴 사람은 반드시 됩니다

안녕하세요? 달지입니다.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마 무시한 반전 이야기가 있는데요. 한번 들어보시겠어요? 겉으로는 아닌척해도.. 사람 욕심이

ell90.tistory.com

 

 

한 달이 지나도 핀번호가 오지 않아서 새 PIN 재요청 후 수신받아 입력했는데요~

과정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핀번호가 발송되는 기준은 대략 10달러~20달러가 수익으로 발생했을 때 발송되는 것 같습니다.(정확하지 않고 추측입니다. 어쩌면 더 적은 수치일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 친구 말로는 예전에는 100달러가 넘어야 발송됐다던데 요즘은 또 달라졌나 봅니다 ㅎㅎ

아무튼 제 입장에서는 핀번호 입력 후 통장 만드는 시간도 벌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100달러가 되고 나서 핀번호를 한 달 이상 기다리느라 수익을 지급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아찔(?!) 하더군요.

 

아무튼 위 사진과 같이 어느날 갑자기 핀번호를 우리 집으로 발송했다는 내용의 공지가 뜹니다.

대게 2~4주 정도 걸려서 우리집 우편함에 도착한다고 적혀있지만 저는 4주가 지나도 오지를 않더군요 ㅠㅠ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까지 하니 신경이 안 쓰일 수가 없었죠..

 

출퇴근을 자차로 하는지라 평소에는 보지도 않던 1층 우편함을 친히 보러 갔었으니까요..  

 

 

 

 

수익이 이정도 되었을 때 발송이 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10월 14일에 발송.. 하지만 11월 중순까지 약 4주간 도착하지 않습니다.

 

혹시 주소가 잘못 입력되어 있나? 싶어 확인해 봤지만 저희 집 주소로 정확했고요.

 

 

 

수령이 가까워졌지만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 주소 확인이 안되어 지급이 보류 중이라며 날 애타게 하는 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고 나서도 나를 애타게 하는 너..

 

 

 

 

이젠 알림뿐만 아니라 메일로까지 옵니다 ㅋㅋ

이 때가 기다린 지 4주되던 때

 

어? 근데 밑으로 내리니 새 PIN 요청하기가 있더라는 겁니다.

 

여기서 제가 걱정했던 부분은 "혹시 새 PIN을 요청하고 나서 기존에(이전에) 발송됐었던 PIN이 먼저 도착한다면, 그 핀번호를 입력해도 되는 건가?"라는 것이었는데요.

 

두 핀번호 중 아무거나 입력해도 승인된다고 합니다.

 

 

 

 

그 사실을 알게되니 더 이상 핀을 '다시 보내기' 안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PIN 다시 보내기를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보내고 약 10일만에 도착 !!

우편함에 이 종이가 있는데 정말 심장이 떨리더라는 ㅠㅠ

 

어..? 근데.. 왜 한국어야? 미국에서 오는 거 아니었어?ㅋㅋㅋㅋㅋㅋ

이게 어떻게 5주를 기다려 받은 편지란 말입니까?ㅋㅋㅋㅋㅋ 전부 영어로 쓰여있던가!

 

 

 

 

편지에 쓰여있는 대로 모서리 4면을 전부 뜯었습니다.

 

올..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

 

그리고 조심스럽게 그 안을 펼쳐보니..

 

 

이렇게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6자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완전 다 한글이잖아............!(&$!*#!_#)

 

 

 

 

잔고는 한 달씩 누적되기 때문에 그대로인 겁니다!!(안물 안궁 ㅇ_ㅇ)

 

핀 입력 창으로 갑니다. 시도가 3번 남았다니.. 괜찮아 난 한 번에 성공할 테니까

 

 

 

휴.. (조금 쫄았음) 입력완료 ~!

 

 

 

구글 애드센스 - 지급창으로 가보니..

 

현재 내 수입과 지급 기준액이 나옵니다.

100달러부터 통장으로 입금되며 현재 26% 도달..

이번 달 정산되면 50달러는 넘어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수익에도 이자가 있는 건지, 거래에서 나온 수익금에서 1~2달러씩 빠지더라는 겁니다.(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주는 게 어디야? 사실 별로 안궁금합니다.)

 

라고 했었지만 나중에 알게 된 사실..

-> 부정클릭으로 무효처리된 건이 빠진다고 합니다. 역시 구글은 만만한 회사가 아니었습니다.(사실 지난번에 예랑이에게 광고좀 클릭해달라고 했었거든요..[속닥속닥])

 

 

이제 결제 수단을 추가하여 통장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전부터 애드센스 통장으로 제격인 건 SC제일은행이라는 것을 세뇌되도록 들어왔기 때문에 조만간 시간내어 은행에 들러 통장을 개설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