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리 소포라 응애 퇴치에 제충국 그리고 비오킬 효과

안녕하세요. 달지입니다.

 

 

지난가을 키우던 마오리 소포라에 응애들이 이사를 왔었는데요(?!)

 

 

 

겉으로 보기엔 어디 응애가 있다는 거야? 싶지만..

 

 

 

확대해서 보면 이렇게 줄기 사이사이에 웬 거미줄 같은 것들이 보이고, 그 거미줄들 위로 검은 점(응애)이 보입니다.

물을 뿌리면 그 거미줄 같은것이 더 잘 보이더라고요.

응애들이 잎을 많이 먹어서 잎에 하얀 점들도 많이 보이네요.

 

식물 키우기에는 적당한 관심이 좋다던데, 너무 무관심했나 봅니다 ㅠ.ㅠ

 

응애들을 발견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지만 그때 마침 가지고 있던 제충국이 있어 뿌려야겠다 싶었어요.

 

 

 

제충국 원액과 분무기에 물을 담아온 뒤,

 

 

분무기에 제충국 투척 후 골고루 섞이도록 흔들어 주었어요.

 

 

 

 

그리고 아침에, 저녁에,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제충국을 잎에 계속해서 뿌리면서 실내에도 둬 보고 실외에서 바람도 쐬게 해 주었어요. 그런데.. 결론적으로 제충국이 응애에는 효과는 없더라고요.

 

실외에 두었을 때 바람(태풍급이어야 함)에 의해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면 제충국 자체의 성분이 응애를 죽이지는 못한다.. 란 겁니다.

 

 

 

그리고 며칠 후 약국에서 7,000원을 주고 구입한 비오킬을 사용해보았는데요.(응애에는 비오킬이 좋다는 말을 들음) 

비오킬은 응애에 확실한 효과가 있었어요.

(희석 따위 없이 잎에 골고루 분무해주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붓으로 살살 거미줄들을 흩어지게 물리적인 작업도 해주었더니,

약 일주일이 지나고는 거미줄, 응애 모두 보이지 않게 되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